μ½”λ”©ν…ŒμŠ€νŠΈ μ—°μŠ΅/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¨ΈμŠ€_2022

[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¨ΈμŠ€] Lv1. 삼총사

초보보 ν˜œμ§„ 2022. 10. 18. 16: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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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μ„€λͺ…

ν•œκ΅­μ€‘ν•™κ΅μ— λ‹€λ‹ˆλŠ” 학생듀은 각자 μ •μˆ˜ 번호λ₯Ό κ°–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학ꡐ 학생 3λͺ…μ˜ μ •μˆ˜ 번호λ₯Ό λ”ν–ˆμ„ λ•Œ 0이 되면 3λͺ…μ˜ 학생은 삼총사라고 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5λͺ…μ˜ 학생이 있고, 각각의 μ •μˆ˜ λ²ˆν˜Έκ°€ μˆœμ„œλŒ€λ‘œ -2, 3, 0, 2, -5일 λ•Œ, 첫 번째, μ„Έ 번째, λ„€ 번째 ν•™μƒμ˜ μ •μˆ˜ 번호λ₯Ό λ”ν•˜λ©΄ 0μ΄λ―€λ‘œ μ„Έ 학생은 μ‚Όμ΄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두 번째, λ„€ 번째, λ‹€μ„― 번째 ν•™μƒμ˜ μ •μˆ˜ 번호λ₯Ό 더해도 0μ΄λ―€λ‘œ μ„Έ 학생도 μ‚Όμ΄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이 경우 ν•œκ΅­μ€‘ν•™κ΅μ—μ„œλŠ” 두 κ°€μ§€ λ°©λ²•μœΌλ‘œ 삼총사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•œκ΅­μ€‘ν•™κ΅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번호λ₯Ό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μ •μˆ˜ λ°°μ—΄ numberκ°€ λ§€κ°œλ³€μˆ˜λ‘œ μ£Όμ–΄μ§ˆ λ•Œ, 학생듀 쀑 삼총사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λŠ” λ°©λ²•μ˜ 수λ₯Ό return ν•˜λ„λ‘ solution ν•¨μˆ˜λ₯Ό μ™„μ„±ν•˜μ„Έμš”.


μ œν•œμ‚¬ν•­
  • 3 ≤ number의 길이 ≤ 13
  • -1,000 ≤ number의 각 μ›μ†Œ ≤ 1,000
  •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ν•™μƒμ˜ μ •μˆ˜ λ²ˆν˜Έκ°€ 같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ž…μΆœλ ₯ 예
number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result
[-2, 3, 0, 2, -5] 2
[-3, -2, -1, 0, 1, 2, 3] 5
[-1, 1, -1, 1] 0

μž…μΆœλ ₯ 예 μ„€λͺ…

μž…μΆœλ ₯ 예 #1

  • 문제 μ˜ˆμ‹œμ™€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μž…μΆœλ ₯ 예 #2

  •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μ •μˆ˜ 번호 쌍 (-3, 0, 3), (-2, 0, 2), (-1, 0, 1), (-2, -1, 3), (-3, 1, 2) 이 삼총사가 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5λ₯Ό return ν•©λ‹ˆλ‹€.

μž…μΆœλ ₯ 예 #3

  • 삼총사가 될 수 μžˆλŠ” 방법이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λ‚˜μ˜ 풀이

이 λ¬Έμ œλ„ 3개의 수λ₯Ό λ”ν•΄μ„œ 0이 λ˜λŠ” 값이 λͺ‡κ°œμΈμ§€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문제둜 

for문을 μ‚Όμ€‘μœΌλ‘œ λŒλ €μ„œ 각각의 값을 더해주고, μ΄λ•Œ 이 값이 0이면 answer의 값을 1 증가해쀬닀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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